본문 바로가기

검색엔진과 광고에 대하여

검색엔진 최적화 SEO 진단 도구로 내 웹사이트 점검하기

이 글을 올릴까 말까 고민하다가

"필요한 분이 있겠지" 라고 생각되서 작성 해봤습니다. ^^



검색엔진 최적화 Search engine optimization : SEO 





쉽게 정의를 하자면 

검색 엔진님께 내 홈페이지를 잘 봐달라고 

HTML 소스 또는 화면 레이아웃, 단어의 사용, 선정등을 이쁘게 한다는 내용입니다.

점수를 잘 받는 요령이죠


블로그로 글을 작성하더라도 무작정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검색엔진 로봇의 특성을 파악하면 상위 노출은 충분히 가능하다. 라는 말이다.


제가 소개할 사이트 webconfs.com 은

검색엔진 최적화를 점검/진단하는 툴을 무료로 서비스 하고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외국 사이트라는 점~~~~ 아쉽지만! 한국어 지원이 안습입니다. ㅋ


여러가지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대표적인 툴 4가지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링크 앵커 텍스트 분석기 (Backlink Anchor Text Analyzer) : 


제 생각은 이부분이 검색엔진님께 가장 많은 점수를 받는 요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백링크 앵커 텍스트 분석기란 : 

내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로 걸려오는 외부 링크가 있는 외부 웹사이트의 페이지 랭크, Alexa 랭크, 도메인 정보와 같은 정보를 보여줍니다.


http://www.webconfs.com/anchor-text-analysis.php


운영한지 얼만되지 않은 제 도메인으로는 안되네요

다른 유명기업의 도메인으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많이도 걸려있네요 

검색된 링크를 클릭하면 제가 검색한 유명기업의 도메인으로 링크가 되어 있답니다. 




2. 키워드 밀도 체커 (Keyword Density Checker) : 


해당 페이지에 키워드의 밀도를 분석해서 알려줍니다.

http://www.webconfs.com/keyword-density-checker.php



저의 블로그로 해보니깐 대략.. 방문로그, 관련 키워드들이 눈에 보이네요 ^^;

한글은 안나오네요 ㅋ





3. 검색엔진 스파이더 시뮬레이터 Search Engine Spider Simulator

검색엔진님의 시각으로 내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를 보여줍니다.

한글이 깨진 부분은 그려러니 하고 봐주세요 ^^


http://www.webconfs.com/search-engine-spider-simulator.php


Spidered Text  : 본문내 텍스트



Spidered Links : 본문내 링크



Meta Keywords : 메타 키워드



Meta Description : 메타 설명



Meta Keywords 와 Meta Description 없으면 추가하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마지막으로

4. 백링크 빌더 (Backlink Builder) 

백링크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도구로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http://www.webconfs.com/backlink-builder.php


저는 블로그 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봤는데

너무 많이 나와서 스크롤 캡쳐를 했는데 스크롤 압박이네요 ㅋㅋ


걍 간단히 작성할려고 했는 분량이 많이 졌네요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 




작성이 다끝났는데 좀 아쉽네요 ㅠ.ㅠ

더 쓰고 싶은 내용이 있는듯 한데.. ㅋㅋ


정리 좀 한 다음에 다시 한번 찾아 뵐께요 ^^





 

 


블로그랭키의 웹로그분석기를 설치하시면 좋은 점


  • 다음 위젯뱅크에 등록된 위젯으로 내블로그만의 인기글, 실시간 검색어를 방문자에게 보여줄 수 있다. 
    [자세히보기]
  • 블로그랭키만의 대시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히보기]
  • 직과적이고 정확한 로그분석을 통해 방문형태, 방문경로, 검색엔진, 검색 키워드등 다양한 로그를 언제든 실시간으로 확인 / 분석할 수 있다.
  • 유료서비스로 제공되는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블로그랭키 홈페이지는 일반방문자에게 블로그를 소개 및 포스트 링크를 제공, 블로그로 방문을 유도해 방문자수를 증가시켜 준다.


지금 블로그랭키에 운영자 등록을 해보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