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나왔다 안나왔다 하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블로그랭키 운영자 hyunnny 입니다.


광고 배너가 노출이 됐다 안됐다 하는 이유!

이미 일부 운영자님들은 특정 노출원칙을 간파하신듯 하지만, 
간략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블로그랭키 시스템에서 광고의 노출을 관장하는 
  1. 프론트엔드(자바스크립트)
  2. 백엔드(광고서버)
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단배너의 경우 프론트엔드에서는 사용자가 본문을 끝까지 읽었느냐를 확인합니다.
본문 내용이 성실하여 방문자가 본문 끝부분까지 스크롤을 내렸다면 하단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만일 내용이 지루하거나, 원하던 내용이 아니어서 중도에 나가버렸다면,
당연히 하단배너는 노출이 되지 않게됩니다.
이 때문에 하단배너의 CTR은 타 광고보다 조금 높게 나오는 것이며, CPM광고로서 가치를 갖게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상단, 스크롤, 온리팝 배너등이 각각 특징적인 노출규칙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엔드에서는
1. 광고 효율에 따른 노출량 분산
2. 일일 노출한도 설정
3. 특정시간대 노출
4. 광고주에 의한 특정블로그 노출거부
등등 시스템 규칙에 따라 운영하여, 광고주께 CPM 광고비 이상의 광고효과를 드리는 역활을 하게됩니다.

CPM방식으로 운영되는 광고배너는 노출량에 따른 효율이 매우 중요합니다.
때문에 노출량이 조절또는 분산되어 광고가 나왔다 안나왔다 하는 경우가 발생되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블로그를 점검하시다가 일시 광고가 안나오는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광고 노출 레포트로 점검을 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1
  1. 드래곤 슬레이어 2013.10.05 08:1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광고노출레포트 어디서 확인하나요?

prev 1 2 3 4 5 6 7 next